ITP 뉴스
유관사업
2021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공고(수요기업)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4-12
- 진행상태
- 마감일
- 2021-04-16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고 제2021-0092호
2021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공고(수요기업)(수정공고)
전국 중소기업 업무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 등을 지원하오니,클라우드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021년 4월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최기영
1.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1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 사업목적 : 국내 중소기업 대상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지원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전환 촉진 등 국내산업 경쟁력 강화
□ 지원대상 : 전국 중소기업 등(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름)
2. 사업내용
□ 지원범위 : 정부지원금 15.5백만원(최대), 자부담금 20%(현금)
※ 수요기업에서 2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 선택해야 함
□ 지원내용 : 기업 별 환경을 고려한 도입 컨설팅 및 클라우드 전환(데이터 이관, 교육비), 서비스이용료(바우처) 등 수요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
※ 수요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지원을 위해 서비스 당 최대 이용금액 (자세한 사항은 붙임 6. ’21년 클라우드서비스 지원 가이드 참고)
※ 기존 이용 중인 클라우드서비스 신청시, 신규서비스 1개 이상 신청 필수
※ 붙임3. 21년 공급서비스 Pool 서비스에서만 선택 지원 가능
ㅇ (컨설팅 지원) 수요기업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위해 산업(제조, 의료, 기업공통), 용도(회계, 마케팅, 자원관리), 규모별 활용 정보 제공
※ 비즈니스(요구사항, IT환경), 도입모델, 경제적 효과 등 분석지원 , 2개 이상의 서비스 이용 지원
ㅇ (전환 지원) 수요기업 대상 업종별 패키지서비스* 제공 및 데이터 이관, 이용자 교육 등 클라우드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이용료 지원(80%)
* 기업경영(회계, ERP), 고객관리(CRM,영업), 비대면(영상회의, 재택근무) 서비스 등
ㅇ (이용료 지원) 공급 클라우드서비스 Pool(붙임4) 제품 중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 일부(80%) 지원
□ 지원기간 : 3자(운영-수요-공급)계약에 따름
□ 지원방식 : 수요기업의 신청내용 및 클라우드 컨설팅 기반의 계약 (3자간(운영-수요-공급(복수이상))을 통해클라우드 전환 및 이용료 지원
※ 제출 신청서(붙임2)를 서면평가하여, 고득점순으로우선 지원(예산소진 시 까지)
※ 동일 득점시 최초 등록 기준을 기준으로빠른 기업 선정
※ 사업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서비스별 최대 한도 금액 등 쿼터제 운영
□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의 성과확대 및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운영기관에서 이용 실태점검 예정이며 향후 이용 유지 여부 문의 시 회신 필수
※ 위조, 허위, 이면계약 등 적발 시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환수조치 및 형사고발 진행
3. 수요기업 모집개요
□ 접수기간 : 공고일 ~ 4월 16일까지(기간엄수)
□ 신청방법 : https://www.cloudsup.or.kr(※붙임7. 공급/수요기업 신청 사이트 등록안내 가이드 참고)
□ 제출서류 : 사업 신청자료(붙임2. 클라우드서비스 이용 신청자료)
※ 이용계획서 작성 관련 붙임4. 클라우드 도입사례집 참고
※ 첨부 서류 미비 시 사전 제외 될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요망
□ 진행일정
추진절차 |
|
주요내용 |
|
일정 |
|
공고 및 접수 |
▪ 사업공고 및 사업계획서 접수(1월 4주~4월 2주) | 1월 4주 | |||
선정평가 |
▪ 이용 신청자료를 기반으로 수행과제의 목표, 내용 및 수행 방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평가 실시 | 4월 3주 | |||
선정통보 |
▪ 최종 선정결과 통보
- 필수 제출 서류 검토 및 보완, 선정 결과 확정 |
4월 4주 | |||
사업안내 |
▪ 사업 안내
- 추진일정(컨설팅 일정 및 지원방법 등) 안내 |
5월 1주 | |||
사업지원 |
▪ 사업지원(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 지원)(~12월) | 5월~12월 | |||
성과점검 |
▪클라우드 이용 만족도 및 성과 점검 활동 | 11월~12월 |
4. 평가기준
평가항목 |
세부항목 |
배점 |
지원 필요성 |
o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및 이용 역량 o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의 적절성, 정부지원의 필요성 등 |
30 |
도입·활용 의지와 적극성 |
o 클라우드서비스 도입을 통한 업무환경 개선 의지 o 중장기적 클라우드서비스 활용을 통한 디지털 전환 가능성 |
40 |
기대효과 |
o 도입을 통한 기대효과(매출증대, 업무 효율성 향상 등) |
30 |
합계 |
100 |
5. 문의처
구분 |
담당부서 |
담 당 |
연락처 |
문의처 |
이노비즈협회 |
한승화 대리 |
031-628-9653, shhan89@innobiz.or.kr |
고석희 주임 |
031-628-9656 shko@innobiz.or.kr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유헌상 책임 |
043-931-5779, oneluckys@nipa.kr |
|
정연귀 선임 |
043-931-5786, yeongwi.j@nipa.kr |
||
남의진 선임 |
043-931-5787, southjin96@nipa.kr |
||
전산 접수 관련 문의 |
070-5102-7640, cloud_support@nipa.kr |
붙임 2. 클라우드서비스 이용 신청자료 1부.
3. ‘21년 공급 클라우드서비스Pool 1부.
4. 클라우드서비스 도입 사례집 1부.
5. 21년 클라우드 이용지원(바우처)_FAQ1부.
6. 21년 클라우드서비스 세부 지원 가이드 1부.
7. 수요기업 신청 사이트 등록 안내 가이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