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P 뉴스
보도자료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 양성과정’ 6기 교육생 모집
- 작성자
- 홍보담당자
- 작성일
- 2024-01-17
인천TP,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 양성과정’ 6기 교육생 모집
1월 24일까지 교육생 60명 모집…
우수 수료자 40명은 청소년 대상 SW 전문 강사로 위촉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24일까지 ‘인천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양성과정’의 6기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강사양성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지원을 통해 추진하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내 소프트웨어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초·중·고등학생을 지도할 SW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6기 교육생들은 ▲블록코딩 ▲피지컬컴퓨팅 ▲인공지능 ▲파이썬 등 SW 분야 강의에 필요한 160차시 커리큘럼을 통해 SW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교육은 오는 2월부터 시작해 약 2개월 동안 진행되며, 60명의 교육생 중 우수 수료자 40명은 약 10개월간 SW 미래채움 강사로 위촉된다.
SW 미래채움 강사로 위촉되면 인천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복지기관 등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SW 교육을 진행하게 되며, 이외에도 SW 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이나 강사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가는 인천테크노파크 누리집(www.itp.or.kr)의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혁신창업센터(032-858-6585~6)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SW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이번 강사양성과정을 통해 누구나 SW 강사가 될 수 있다.”라며, “SW 교육 저변 확산을 위해 SW 미래채움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