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ITP 뉴스
  • 보도자료

보도자료

바이오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
작성자
한경일
작성일
2022-06-27
첨부파일
보도자료(바이오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hwp보도자료(바이오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hwp(212KB)

인천TP, 바이오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새내기기업 지속 성장 견인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바이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육성에 나선다.


인천TP는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지원사업’의 하나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민간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사)의 컨설팅, 멘토링, 교육, 투자 연계 등 기술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바이오산업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고, 지속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하의 새내기 바이오·의약·의료기기 분야 기업이다.


인천TP는 공모를 통해 10개 기업을 선정, 기업진단 및 BM(펀드 운용성과를 비교하는 기준) 수립을 통해 최종 지원기업 5곳을 선별해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멘토링 및 교육, IP(지식재산권) 고도화, 홍보·마케팅, IR(투자를 위한 홍보활동), 투자유치 등이다.


또 바이오 스타트업 협의체 운영 및 세미나 등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투자기관 후속 연계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다음 달 15일까지 인천TP 누리집(www.itp.or.kr)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aaronshin@tapaps.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열어보거나, 탭엔젤파트너스(02-6247-6858) 또는 인천TP 바이오산업센터(032-260-0834)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바이오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인천 바이오 클러스터 생태계를 고도화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